달력

4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강원도를 가면 으레 막국수를 먹게된다.
오전에 비가와서 수제비를 먹으려고 준비하고 있다가 열시부터 날씨가 개이는 바람에 햇빛이 나기 시작했다.
날이 더워지니 메뉴도 수제비에서 막국수로 급 변경하게 됐다.

송지호를 한바퀴 돌고, 송지호해수욕장을 구경하고, 배가 출출하기 시작해서 찾은 막국수집.
좀 더 가면 댓글이 더 많이 달린 막국수 집도 많았으나 위치에서 멀지 않은 곳을 찾았더니 보이는 곳 송지호 막국수.
우리가 들어올때는 아무도 없었다.
너무 외진데 온건 아닌가 잠시 고민했지만, 들어왔으니 막국수는 먹어야지.

막국수 두개와 감자전을 시켰다.

잘 삶아진 메밀 면에 계란 반개 김가루 깨소금.
반찬으로 무와 열무김치. 그리고 양념장과 간장(감자전용).
가장 중요한 동치미 국물.

얼음 동동 동치미국뭏이 맛있어보인다.
강원도식 막국수 먹는 법.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들기름, 식초와 설탕을 기호에 맞게 넣어준다

그리고 양념장도 적당량을 얹는다.
이것도 기호에 맞게 양념장을 좋아하면 듬뿍 넣고, 좋아하지 않으면 하나도 안 넣어도 된다. 와이프는 안 넣고, 나는 적당향을 넣었다. 와이프것도 맛이 괜찮다.

메인은 동치미 국물. 딱히 비빔을 좋아하지 않으면, 게다가 여름이니 시원하게 다 넣어서 먹으면 된다.

시원하게 양념 넣은 동치미 막국수.

맛있게 잘 먹었다.
시원하고, 양념을 많이해서 맛이 약간 강했지만 충분히 매력적인 맛이었다.
감자전도 감자맛이 진하게 나는 전이어서 좋았다.
간혹 이게 감자전인지 밀가루전인지 모르겠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밀가루가 과하게 들어가지 않은 감자전 맛.

우리가 들어온 이후로 여러 팀의 손님들이 들어와서, 우리가 역시 손님을 끌고 다니는구나 싶었다.

[카카오맵] 송지호막국수
강원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5866 (죽왕면 오호리) http://kko.to/cC7sPdlc5

송지호막국수

강원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5866

map.kakao.com

반응형
Posted by 박시현
|